로그인

검색

Home스키스키 타임라인
타임라인(통합 게시판)은
'읽기/추천'만 가능합니다.
'쓰기/수정' 등은 개별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초보입니다..

작년부터 레슨을 7~8회 받고 올해도 레슨을 받으면 탈려고 중고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맘에 드는게

 

오가사카 165 TC-SU 12바인딩과, 로시놀 21년식 엘리트 167모델이 맘에 드는데 둘다 저한테 버거운 상대인건가요?...

 

잘몰라서요... 둘다 맘에 들어서...ㅠㅠ

로그인 없이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추천은 아이둘아빠님께 힘이 됩니다.

이 게시물을

댓글'1'
일월여신
  • 2025.05.15

바인딩 12까지는 대개 순 경기용(월드컵) 스키보다 서너 단계 아래의 데모급 스키이고, 강습 받아가면서 타면 다룰만 합니다. 

일단 사 놓고, 시즌 때까지 체력 단련 하면서 기다리세요. 중급자용 이상의 스키는 실제로는 기술보다는 체력(근력, 유연성...)으로 탑니다. 체력 좋은 인라인 선수 출신은 한 시즌만에 레벨2 수준까지 올라가더라고요. 

 

그리고 뭔가 고르기 어려울 땐 모두 다 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한 대는 주로 타는 스키장 사물함에 시즌 보관 해 두고, 다른 스키는 차에 싣고 다니면서 다른 스키장 갈 때 쓰고요. (저는  X5 통합 시즌권이었거든요)

이 댓글을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수
추천
섬네일
2026.06.02
조회 수: 364
추천: 9
2026.05.31
조회 수: 231
추천: 6
2026.05.13
조회 수: 185
추천: 3
2026.04.29
조회 수: 463
추천: 3
2026.04.29
조회 수: 209
추천: 6
2026.04.20
조회 수: 413
추천: 0
2026.04.16
조회 수: 648
추천: 7
2026.04.10
조회 수: 515
추천: 7
2026.06.02
조회: 364
댓글:  0
추천:  9
조회: 364
댓글:  0
추천:  9
2026.06.01
조회: 204
댓글:  0
추천:  7
조회: 204
댓글:  0
추천:  7
2026.05.31
조회: 231
댓글:  0
추천:  6
조회: 231
댓글:  0
추천:  6
2026.05.28
조회: 180
댓글:  0
추천:  1
조회: 180
댓글:  0
추천:  1
2026.05.26
조회: 172
댓글:  0
추천:  1
조회: 172
댓글:  0
추천:  1
2026.05.24
조회: 476
댓글:  3
추천:  0
조회: 476
댓글:  3
추천:  0
2026.05.22
조회: 257
댓글:  2
추천:  1
조회: 257
댓글:  2
추천:  1
2026.05.13
조회: 185
댓글:  0
추천:  3
조회: 185
댓글:  0
추천:  3
2026.05.09
조회: 576
댓글:  1
추천:  9
조회: 576
댓글:  1
추천:  9
2026.05.08
조회: 286
댓글:  1
추천:  0
조회: 286
댓글:  1
추천:  0
2026.05.01
조회: 456
댓글:  0
추천:  3
조회: 456
댓글:  0
추천:  3
2026.04.29
조회: 317
댓글:  0
추천:  1
조회: 317
댓글:  0
추천:  1
2026.04.29
조회: 463
댓글:  1
추천:  3
조회: 463
댓글:  1
추천:  3
2026.04.29
조회: 209
댓글:  0
추천:  6
조회: 209
댓글:  0
추천:  6
2026.04.27
조회: 588
댓글:  4
추천:  1
조회: 588
댓글:  4
추천:  1
2026.04.20
조회: 413
댓글:  2
추천:  0
조회: 413
댓글:  2
추천:  0
2026.04.16
조회: 648
댓글:  2
추천:  7
조회: 648
댓글:  2
추천:  7
2026.04.13
조회: 654
댓글:  0
추천:  8
조회: 654
댓글:  0
추천:  8
2026.04.10
조회: 515
댓글:  0
추천:  7
조회: 515
댓글:  0
추천: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