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회에 말씀드린대로 돌로미티는 너무 광대하고 2000미터 고개로 서로 막혀 있어 절대로 한번에
여행 할 수 없습니다. 동쪽과 서쪽은 행정구역과 관할주도 다르고 자동차로 2시간 30분 거리입니다.
아무리 교통시스템이 발달해도 젊은 이들이 앱을 잘 사용해도 스키장비를 들고 이동엔 하기엔 너무
불편합니다.
그럼 지구상 절대로 두개는 있을수 없는 멋진 스키코스 돌로미티 셀라론다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위 사진 SELLA GRUPPE를 중심으로 위 GARDENA PASS(2128미터) 좌 SELLA PASS(2187미터) 밑 PORDOI PASS
(2248미터) 오른쪽 CAMPOLONGO PASS(1875미터)가 있습니다.
셀라론다는 이 4개의 고개를 시계방향, 반시계방향으로 넘고 넘고 돌아 돌아 제자리로 돌아오는 스키코스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시계방향으로 도는것을 셀라론다 오렌지라하고 르프트앞에 오렌지 색깔로 표시 되어 있습니다
시계 반대방향으로 도는것을 셀라론다 그린이라 하고 리프트 앞에 연두색으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고개가 높고 거리가 멀어 고개를 지그재그로 오르락 내리락 하게 설계되어 4개 고개를 넘는데 오렌지는 16개 리프트 그린은 17개의 리프트를 타야합니다.
사소롱고 마르몰라다 라가조이등 절경들을 서로 다른각도로 보기위하여 오렌지 ,그린 둘다 꼭 하시갈 권합니다.
한번에 6시간 정도 걸립니다.
셀리론다를 하시는 한국분들은 주로 CORVARA에서 숙소를 정하고 셀라론다를 시작 하시는데 셀라론다만 하시려면 CORVARA가 좋지만 코르티나담페초, 트레치메, 알레게, 발디푸네스등 돌로미티의 절경을 함께 보시려면 BRUNICO가 좋습니다.
BRUNICO는 알레게만 제외하고 전부 1시간 거리안에 있고 셀라론다도 CORVARA에서 시작하면되고 넓은 계곡평지에 있어 시야도 넓고 오스트리아풍의 넉넉한 분위기에 무엇보다 살인적 숙소비를 절감 할 수 있습니다.
BRUNICO는 돌로미티 3대 스키장의 하나인 크론프라츠스키장이 있어 정말좋습니다.
그러면 셀라론다 중심마을을 소개 하겠습니다.
서쪽은 오르티세이입니다. 돌로미티의 서쪽 관문이고 관광중심지로 알페디 시우시,세체다로 올라가는 곤돌라
승강장이 있는 큰마을입니다. 오르티세이에서 차로 조금가면 SELVA WOLKENSTEIN(사진 좌상 꼭대기)
이 나오는데 거기가 셀라론다 출발점입니다.
오른쪽 상단 꼭대기 COVARA(구글지도는 CORVARA)가 ALTA BADIA 중심지로 셀라론다 출발점입니다.
여기는 초급자코스가 많은 유명한 스키에어리어 입니다.
우 하단은 ARABA로 여기도 스키빌리지이지만 비교적 덜 유명한곳입니다.
좌 하단은 CANAZEI로 이곳은 스키장 표고차가 제법있고 슬로프가 다양하여 인기 있는 스키 빌리지입니다.
이태리 10대 스키장에 항상 들어가는 좋은 스키장입니다.
아래 지도에서 접힌부분은 전부 고개입니다.
아래지도 남쪽이 돌로미티에서 제일 높은 봉우리 마르몰라다(3343미터) 산군입니다.
이 지도 전체가 스키장지역이고 지도 왼쪽과 중심도시 볼차노와 사이에도 오베레겐등 좋은 스키장이 많습니다.
저는 코로나 이전에 갔는데 그때 6만원 수준인 리프트가격이 물가도 오르고, 환율도 급등히여 지금은 스키보험포함
90유로를 넘겨 14만원이 넘으니 조금 걱정이 됩니다.
그러나 돌로미티의 경치가 보답을 하겠지요. 많은 돈을 들여서 몰려가는데 우리는 스키타고 경치는 공짜로 보지 않습니까?
그러면 셀라론다중 고개 사진을 몇장 올리겠습니다
위 사진 흰산이 최고봉 마르몰라다(3343미터)이고 사진 찍은 곳은 셀라론다중 포르도이 정상(2950미터)입니다.
저희는 셀라론다중 사진 좌측 바위 꼭대기로 리프트로 이동 오른쪽 넓은 초지로 내려 왔는데 내려가면 카나자이입니다
중간이 셀라산군이고 왼쪽 바위산이 사소롱고 바위(3181미터)입니다.
셀라산군과 사소롱고 사이가 셀라패스(2187미터)입니다
자동차로 넘어도 높은고개이고 셀라론다 바이크,셀라론다 산악 마라톤도 있습니다.
4개의 고개는 자동차길이 잘되어 있어 산악 드라이버 코스로도 멋집니다. 근데 드라이버 코스가 셀라산군 바위 근처에 붙어 돌다 보니 재미는 있는데 앞 좌석 말고는 시계가 한정됩니다.
셀라론다는 셀라패스를 리프트로 스키로 넘나듭니다.
가르데나고개(2128미터)입니다.
멀리 사소롱고 바위(3181미터)가 보입니다.
스키장 고도를 높이기 위하여 리프트는 고개(사진중심)에서 오른쪽으로 올라가서 오른쪽 너머마을 SELVA WOLKENSTEIN
로 내리 꼿습니다. 시원하게 내려가 슬로프가 마을을 지날때 조금 헷갈립니다.
왼쪽으로 내려가면 CORVARA입니다
사소롱고(3181미터)사진입니다.
오르티세이(1236미터)마을에서 보면 1945미터의 표고차이로 하늘높이 솟아 있는 돌로미티 절경중 하나입니다.
BRUNICO에 있는 크론프라츠 스키장입니다.
알프스의 다른스키장과는 달리 시계도 확트이고 상부 슬로프폭이 1키로도 넘고 표고차도 1200미터 나는
정말 좋은 스키장입니다. 돌로미티 3대 스키장중 하나입니다.
아래 사진은 저희팀이 셀라론다중 사소롱고부근(셀라패스 오르기전)사진 입니다
멋진 사소롱고 바위옆에서 찍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셀라론다중 가르데나고개에서 코르바라로 내려오면서 멋진 셀라산군 바위를 배경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셀라론다중 캄포롱고 고개에서 코르바라로 내려가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앞의 거대한 바위가 코르바라라는 것을 상징합니다
셀라론다중 캄포롱고 고개에서 점심을 먹기 위해 찿아간 식당앞 멋진 풍경
더 이상 무슨 말이 필요하겠습니까?
열심히 일만한 당신 멋진곳에서 즐깁시다.
010-9208-4013 추풍령 정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