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시즌컴퍼니]25시즌 마지막 이벤트. | AD 완료. |
오랜 시간 동안 스키를 즐기다 보면 이러저러한 이유로 해외 원정의 유혹으로부터 자유로울 순 없는 것 같습니다. 특히 일본원정을 다녀온 많은 지인들이 파우더 타는 재미에 푹 빠져 이야기 해주시는 일본 파우더 스키 경험을 듣고 있다 보면 나도 모르게 일본 스키여행 상품을 검색해보고 있는 나를 발견하곤 합니다. ㅋ
심지어 몇몇 분들은 재미를 넘어 파우더뽕(?)에 빠져들어 고가의 파우더 스키를 망설임 없이 구입해서 여러 해 동안 모셔(?)놓고 계시는 분도 몇 분 보았습니다... ^^ 이러다 보니 나도 모르게 파우더 스키 혹은 올마운틴 스키에 눈길이 가고 검색도 해보곤 하는데 그럴 때 마다 드는 생각이 평소에 한국에서 타다가 파우더 원정 시에도 들고 나갈 수 있는 스키는 없을까? 입니다.
요런 생각으로 골몰하고 있던 와중에 로시뇰에서 다음 시즌부터 파우더 스키도 가능한 올마운틴 스키를 수입 한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고 단골 스키샵 사장님을 졸라 시승용 스키를 몇 일간 타볼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 번 브랜드 관계자 분들과 단골 스키샵 사장님께 감사드립니다. ^^
먼저 스키의 외형을 살펴보겠습니다. 스키길이 176에 로디우스 15 스키사이즈는 132-84-120 허리사이즈 84로 파우더 스킹이 가능한 사이즈입니다.
스키관련 기술 자료를 살펴보겠습니다. 아직 국내에 정식 수입되지 않은 제품이라 여러 직구사이트에서 찾은 자료를 참고했습니다. 스키의 심재는 포플러며 12바인딩 장착되었습니다.
VAS(Vibration Absorber System) 진동흡수시스템 장착.
LCT(Line Control Technology) 라인컨트롤 시스템 장착 : 턴이 종료된 후 반대로 휘는 걸 방지해 주는 기술입니다)
에어팁 기술 적용 : 중량을 줄여 민첩한 동작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팁엔 테일 락커가 적용되었고 팁 락커는 길게 테일 락커는 짧게 배치함으로써 기존 락커의 기능은 물론 빠른 숏카빙이 쉽게 만들어지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세미 티타날 시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시승을 하기 전 모든 턴이 다 가능하다는 말을 듣긴 했으나 84라는 넓은 허리 사이즈에 큰 기대는 하지 않았습니다만 실제 시승을 해보고 좀 많이 놀랐습니다. 넓고 긴 스키가 만들어 준 강력한 그립력과 매우 유연한 스키딩 성능, 다양한 설면에 적응력을 높여주는 플로팅 성능에 2월말 다 망가진 오후의 슬로프에서 마음먹은 대로 다양한 턴이 가능하다는 사실이 참 감탄사가 랩처럼 나오는 경험을 했습니다.
로시뇰 아케이드는 크게 힘들이지 않고 편안한 라이딩이 가능한 스키입니다. 모든 종류의 턴이 가능하며 긴 스키의 길이로 안정적인 라이딩이 가능합니다. 유럽쪽에서는 회전이나 대회전 스키보다는 아케드와 같은 올라운드 올마운트 스키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기존의 온피스트 환경을 넘어 다양한 환경에 적응할 수 있으며 편하고 쉽게 다양한 턴을 구사 할 수 있는 올마운트 계열의 스키가 곧 대중화 되리라 예상됩니다.
물론 각 잡고 제대로 된 회전 스키와 대회전 스키를 타야 될 사람들은 타야겠지만 즐거움을 위한 스키, 건강을 위한 스키,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굳이 힘든 스키를 고집하기 보다는 기회가 된다면 올라운드나 올마운트 계열의 편안한 스키를 경험해 보시기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제 국내 스키 시장도 좀더 다양한 스키들이 들어오고 있군요.
개인적으로 기선전 나가는 프로님들이 아닌 저처럼 아마추어로 즐기는 스킹에는 이런 올마운틴 장비들이 알맞다고 보고 더 시장이 커졌으면 하는 바람 입니다.
이 댓글을
이 댓글을
편한스키, 올마운틴 스키를 주력으로 사용해도 될듯하네요~~
이 댓글을
이 댓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