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윗프로텍션 크루세이더(Sweet Protection Crusader) - 고어텍스 프로 자켓&팬츠
스윗프로텍션(Sweet Protection) 사의 크루세이더(Crusader) 고어텍스 프로 스키(및 알파인 스노우보드)복은 노르웨이에서 제작된 최고급 스키복으로 매우 고가의 제품이다.

이 회사는 본래 헬멧과 고글 같은 프로텍션 기어(protection gears)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이 분야에서 매우 뛰어난 제품을 만들어 왔다. 최근에는 스키복에서도 최고급 라인을 선보이며 명성을 확장하고 있다. 스키복에서도 회사명에 포함된 보호(protection) 측면이 매우 강화된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어서 이 회사의 아이덴티티가 잘 반영된 것이라 하겠다.
크루세이더라는 제품의 이름은 ’십자군 전사’에서 유래했으며, 극한의 환경에서 용감하게 도전하는 이들을 위한 강인한 보호 장비라는 상징적 의미를 담고 있다. 이는 고난도 산악 환경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기능성과 내구성을 제공하는 이 제품의 정체성을 잘 보여준다.

- 크루세이더, 여성용
이 스키복은 유럽적인 산악 패션(European Mountain Fashion)을 보여주는 실용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유럽 산 스키복의 일반적이지만 한 편 유별난 특징이라 할 수 있는 것은 2,000-3,000m봉이 많은 알프스 고산지대의 스키장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외형의 화려함보다는 실용성과 기능성에 중점을 둔다. 이러한 환경에서 필요한 방한, 방풍, 방수, 투습 성능을 철저히 구현하며, 이는 이 제품이 가진 강점 중 하나다. 외형으로 보아서는 상당히 잘 빠진 스타일이고, 핏이 좋기 때문에 방한성이 약해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최고의 소재인 고어텍스 프로(Gore-Tex Pro) 레이어가 합착된 3겹의 천으로 만든 의류이기에 방풍, 방수, 투습 기능이 확실하다. 바람과 물기-습기가 전혀 들어오지 못 하고, 심한 운동을 해도 강한 투습력이 보장되기에 어차피 미드 레이어와 이너 웨어를 입으면 방한에도 큰 문제가 없다.

- 여성용 크루세이더. 여성용은 핏(fit)을 더 많이 강조한 디자인.
가격이 비싼 만큼 소재는 최고급의 프미리엄 제품을 택했다. 바로 3 레이어의 고어텍스 프로를 사용한 것이다. 이런 소재의 선택을 통해 혹독한 환경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게 되어 있다. 고어텍스 프로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지닌다.
• 뛰어난 내구성과 견고함: 극한의 상황에서도 장기간 사용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 방수, 방풍, 투습 기능: 외부 환경으로부터 완벽히 보호하면서도 내부 습기를 배출해 쾌적함을 유지한다.
• 내마모성 보호: 마찰에 강해 오랜 기간 사용해도 품질이 유지된다.
• 철저한 테스트를 거친 품질 보증: 폭풍우 테스트와 전문가 및 운동선수의 필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이 입증되었다.


- 여성용 크루세이더
크루세이더 스키복은 단순히 높은 가격의 제품이 아니라, 혹독한 자연 환경에서도 사용자에게 완벽한 보호(스위트한 프로텍션)와 기능성을 제공하기 위한 철저한 설계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방수, 방풍, 투습 성능뿐 아니라 내구성까지 겸비하고 있다. 그리고 이 회사는 트렌디한 친환경적 요소까지 갖춘 제품이어서 스키 애호가와 산악 스포츠를 즐기는 이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 여성용 크루세이더 팬츠

- 여성용 크루세이더 팬츠
-----

- 크루세이더, 남성용
위의 요지를 기반으로 좀 더 자세히 제품을 살펴본다면 다음과 같다.
스윗프로텍션의 크루세이더 고어텍스 프로 자켓과 팬츠는 스키와 스노우보드 애호가들에게 강력히 추천할 만한 고급 방한복이다. 이 제품은 유럽 고산지대에서 요구되는 실용성과 기능성을 충족시키며, 방수, 방풍, 투습 기능이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이 제품은 3레이어 고어텍스 프로 소재로 제작되어 극한의 환경에서도 높은 내구성과 완벽한 방수를 제공한다. 고어텍스 프로는 전문가와 운동선수의 필드 테스트를 거친 최상의 소재로, 방수와 방풍뿐 아니라 뛰어난 투습성과 내마모성을 보장한다.

- 크루세이더, 남성용
크루세이더 자켓과 팬츠는 100% 폴리아미드 소재에 70데니어 두께를 적용했고, 블루사인® 인증을 받은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자켓은 힙을 살짝 덮는 길이로 설계되어 활동성과 착용감을 극대화했고, 팬츠는 허리를 안정적으로 감싸주는 하이웨이스트 빕과 조절 가능한 서스펜더를 포함한다.
자켓은 기능성을 고려한 세부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두 개의 가슴 포켓은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하며, 암핏 X-오프닝 지퍼는 체온 조절을 용이하게 한다. 이 암핏 지퍼는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 크루세이더, 남성용
헬멧과 호환 가능한 후드와 한 손으로 조절 가능한 소맷단 역시 자켓의 실용성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다. 방수 YKK 지퍼와 이너 커프는 혹한 환경에서도 뛰어난 보호 성능을 제공한다.
팬츠는 드랍-시트 디자인으로 기능성을 더했고, 사이드 환기 벤트와 2웨이 지퍼로 체온 조절이 용이하다. 카고 포켓과 빕 포켓은 수납공간을 넉넉히 제공하며, 밑단은 강화 처리되어 내구성을 높였다. 부츠 착용 시 밑단의 쓸림을 방지하기 위해 프로텍션 패브릭(protection fabric)을 보강했고, 밑단 조절 지퍼와 벨크로 오픈 게이터(gaiter)는 편리함을 더한다.

- 크루세이더, 남성용
크루세이더 고어텍스 프로는 "겉감이 뻣뻣한" 3레이어 고어텍스 프로를 사용하여 혹독한 날씨에서도 최상의 보호 성능을 제공한다. 투습성과 방수 성능이 매우 뛰어나며, “GUARANTEED TO KEEP YOU DRY™” 마크로 품질이 보증된다. 이로써 극한의 환경에서도 사용자는 자신감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다.
스윗프로텍션 크루세이더 고어텍스 프로 자켓과 팬츠는 단순히 고급스러운 스키복을 넘어선다. 다시 강조하지만, 이 제품은 실용성과 내구성, 그리고 친환경성을 모두 갖춘 최상의 선택지다.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며 혹독한 환경에서도 한층 더 자유롭고 안전한 스키와 스노보드 활동을 보장한다.
크루세이더 고어텍스 프로 자켓의 가격은 260만 원으로 상당히 고가이다. 하지만 이는 현지 가격도 15,400크로나에 해당할 정도로 원래 비싼 제품이다. 하지만, 최고의 품질과 성능을 제공하고, 쉽게 물리지 않는 유럽식 패션인 것을 고려하면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다. 이는 당연히 초고급 등산복으로 활동되어도 좋다. 활동성이 좋기 때문이다.
이 제품은 온난화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스키 하이시즌의 겨울 날씨가 유럽 고산지대의 날씨처럼 혹한 상황으로 변해가는 현 시점에서 스키와 스노우보드, 혹은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려는 이들에게 이상적인 선택이다. 뛰어난 방수성과 내구성을 자랑하며, 환경을 배려한 친환경적인 제작 과정 또한 매력적인 요소다.
크루세이더 고어텍스 프로 자켓과 팬츠는 스키나 스노보드 장비에 대한 사용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고도 남을 만한 완벽한 스키(혹은 알파인 보더용 보드) 웨어라 할 수 있다.
* 이 글에서는 크루세이더 고어텍스 프로에 대한 개관만 한 것이므로, 이 제품에 대해서는 훨씬 더 상세한 리뷰를 할 예정이므로 기대하시기 바란다.^^ 스윗프로텍션의 프로텍션 기어인 헬멧과 고글에 대한 리뷰도 행할 예정이다.
제품 문의 및 구입:
https://sweetprotection.co.kr
(주) 제이제이디(JJD)
대표이사 이중섭 | 인천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32 테크노파크 IT 센터
S동 3002호
대표전화 070-7091-1300
Crusader Gallery





찬찬히 다 읽고 기억 나는 건, 여성 모델의 미모... -_-;
신흥 강자 마운틴 스튜디오, 전통의 아크테릭스에 더불어 스윗 프로텍션까지...
본격적인 올마운틴 스킹을 할 25-26시즌에 대비하여 다음 시즌 전에 하나 사긴 사야할텐데...
점점 머리가 복잡해지겠네요.
스윗 프로텍션은 제품은 차치하고 컬러는 좀 다양화해야 본격적인 매출이 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이 댓글을
아크테릭스는 캐나다제라서 유럽제와는 좀 다른 면이 있기는 한데, 한동안 눈에 많이 띈 스웨덴제 스키복 픽 퍼포먼스(Peak Performance) 같은 제품은 대량으로 수입되었으나 시장 획득에 실패하여 떨이 세일을 하고 철수한 일도 있죠. 실은 꽤 비싸고도 좋은 제품인데 그걸 저렴하게 사 입은 스키어들은 모두 만족해 했고...
유럽제 스키복들이 일제와는 아주 다르고, 그들 나름의 특성이 확실하죠. 시즌을 안 타는 보수적인 패션에다가 고급 재료를 사용해서 꼼꼼하게 만드니까 가격은 올라갈 수밖에 없고... 생산량 자체도 일본 스키복들처럼 많은 것도 아니고...
올마운틴 스킹용은 정말 선정을 잘해야 합니다. 이유는 파우더나 트리 스킹을 하다보면 온몸이 다 젖어버릴 정도로 체력 소모도 많고, 의류의 레이어링을 잘 해야만 되죠. 정설된 사면에서의 스킹과는 전혀 다릅니다. 그걸 위해서는 보드복처럼 얇은 옷에 방수, 발수, 투습 등의 기능이 뛰어나야 합니다. 그리고 미드 레이어와 이너를 잘 레이어링해서 입어야 합니다. 스킹 중에도 레이어를 조절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스윗프로텍션 의류의 다양성이 부족한 것은 사실인 듯. 그게 좀 안타까운데, 그런 희소성을 추구하는 게 회사의 방침이니 그건 어쩔 수 없는 듯해요.
이 댓글을
이번 시즌 아주 멋진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
이 댓글을
요즘 젊은 친구들은 두상도 다르고, 얼굴 커브도 우리 시절처럼 6커브가 아닌 7-8커브도 많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젊은 친구들에게는 큰 문제가 없다고 하던데... 그 친구들은 체형도 유럽 스타일로 키도 크고 다리도 길어졌으니...
저의 경우도 일제는 옷을 L사이즈로 입는데 스윗프로텍션 크루세이더 고어텍스 프로는 S사이즈로 입습니다. 처음엔 L 아니면 M 사이즈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스윗프로텍션 사이즈 차트에 있는 치수를 보니까 S가 내 사이즈더라구요. 믿기 힘들었는데, 옷을 입어보니 역시 그 치수 대로였어요.^^
이 댓글을
이 댓글을
이 댓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