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급자가 중급자로 발전하기 나쁘지 않은 스키입니다. 선생님의 피지컬을 고려할때 170짜리가 맞습니다. 회전반경은 영향이 없는 것은 아니나 지금 단계에선 그리 큰 고려 사항이 아닙니다. 왜냐면, 스키딩성의 턴을 할텐데... 180넘는 대회전 스키도 스키딩성으로 테일컨트롤을 하면 다 턴이 됩니다. ^^
혹시 이번 시즌부터 제대로 스키를 배우면서 열심히 타실 계획이시면 개인적으로 뵐클의 페레그린 72를 추천 드립니다. (페레그린 72 master 아닙니다.) 구형 모델로는 디콘 72라고 불렀습니다. 상태 좋으면 중고도 괜찮습니다. 길이 168과 172 어느것도 괜찮습니다. (서로 약간의 장단이 있으므로) 어렵지 않은 스키인데... 상급 기술들도 잘 받아 줍니다. 작은 턴부터 큰 턴까지 잘 받아 줍니다. 슬로프가 좀 무너져도 레이스 스키들처럼 예민하고 피곤하게 굴지도 않습니다. 이런 경우 왠만하면 이도 저도 아닌 스키가 되는데... 얘는 신기하게 이것도 저것도 곧잘 하는 스키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스키를 배우기에 왠만한 회전스키들보다 훨씬 낫다고 평가하는 스키입니다.
길이 170에 R14 제품, 전혀 무리 아니고 둘중에 고르라면 이걸 고르겠습니다.
초중고급 스키의 나눔은 길이나 회전반경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170에 R14 스키가 초초급 스키부터 월드컵레벨 스키까지 있습니다.
메이커와 정확한 모델명을 말씀하시면 좀 더 쉽게 조언 드릴 수 있습니다.
이 댓글을
이 댓글을
선생님의 피지컬을 고려할때 170짜리가 맞습니다.
회전반경은 영향이 없는 것은 아니나 지금 단계에선 그리 큰 고려 사항이 아닙니다.
왜냐면, 스키딩성의 턴을 할텐데... 180넘는 대회전 스키도 스키딩성으로 테일컨트롤을 하면 다 턴이 됩니다. ^^
혹시 이번 시즌부터 제대로 스키를 배우면서 열심히 타실 계획이시면
개인적으로 뵐클의 페레그린 72를 추천 드립니다. (페레그린 72 master 아닙니다.)
구형 모델로는 디콘 72라고 불렀습니다.
상태 좋으면 중고도 괜찮습니다.
길이 168과 172 어느것도 괜찮습니다. (서로 약간의 장단이 있으므로)
어렵지 않은 스키인데... 상급 기술들도 잘 받아 줍니다.
작은 턴부터 큰 턴까지 잘 받아 줍니다.
슬로프가 좀 무너져도 레이스 스키들처럼 예민하고 피곤하게 굴지도 않습니다.
이런 경우 왠만하면 이도 저도 아닌 스키가 되는데... 얘는 신기하게 이것도 저것도 곧잘 하는 스키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스키를 배우기에 왠만한 회전스키들보다 훨씬 낫다고 평가하는 스키입니다.
이 댓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