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3년째 카빙 독학하고 있는 초보 스키어입니다. 작년부터 실력이 정체되어있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어 조언을 듣고 싶어서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고속에서 엣지가 제대로 박히지않고 밀리면서 굉장히 불안전하고 골반이 과하게 빠져있는 느낌이 듭니다. 제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골반으로 엣지를 세팅하려하는게 문제이지않을까 싶은데 제 생각이 맞다면 어떤식으로 고칠 수 있을지 틀리다면 어떤부분이 문제고 어떻게 고칠 수 있는지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작성자님의 다른 글 최근 5개 |
---|
25.01.10 카빙 자세 조언 부탁드려요! |
저보다 잘타셔서... ^^ 그냥 제가 요즘 연습하는 방법 말씀 드릴께요.
일단... 전 카빙도 한발로 탄다고 생각하고
1. 업하면서 중심을 이동하고 에지를 세팅합니다. 이때 체중은 바깥발에 있고요.
몸과 골반의 기울임은 별로 없고... 최대한 발목, 부차적으로 무릎이 좀 개입을 해서
바깥발 탑부터 날이 박혀 들어갈 수 있도록 눌러줍니다.
2. 회전이 시작을 하면 속도와 경사에 맞춰서 몸이 기울어지는데... 이때 바깥발에 체중을 더 싣기 위해서 바깥쪽 팔과 어깨를 낮춰 줍니다. 다른것 신경안쓰고 요것만 했습니다.
3. 최근에는 회전이 시작을 하면 바깥발쪽 골반을 경사에 맞춰 낮추려고 하고 있습니다. 골반으로 눌러 체중을 바깥발에 전달하도록 하는 거죠. (어깨와 팔을 낮추는 것은 나름 몸에 밴것 같습니다.)
전 중심이동이 에지세팅과 같은 단계라고 보고요... 이때는 몸의 기울기가 많이 나오면 안된다 하시더라구요.
세팅단계에서 골반쓰고 기울기 쓰고 이것저것 다 써버리면...
정작 본격적으로 회전을 하는 단계에서 원심력과 속도에 대항해서 더이상 할 것이 없어져 버린다고 해서... ^^
세팅단계에선 발목이 주... 무릎과 중심이동을 통한 약한 기울기가 부.
저도 그말대로... 해보려고 노오~력 중입니다.
항상 안전한 스킹 하시기 바래요~
이 댓글을
이 댓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