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번 시즌부터 강습 시작해서 스키를 정말 좋아하게 된 스키 초보입니다.
이번 시즌에도 꾸준히 강습을 받을 예정인데, 질문은 턴을 할 때 바깥 발에 체중을 실어 누르면서(프레스) 턴을 하는데 이 때 의도적으로 엣지를 세워줘야하나요?
요점은 턴을 할 때 누르기만 하는게 아니라 엣지를 세워야하는지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둘다 맞습니다 전반부 모지구를 밟고 텅프레스 하셔도 경사의 각도와 바깥발의 가압 때문에 에지가 자연스레 세워집니다. 의도적으로 세우실 필요는 없구요 경사에서 턴이 된다는건 전반이건 후반이건 에지가 각이 생기니 스키의 휨새가 생기고 턴이 이루어지거든요 , 우리가 스노우플라우턴 할때는 양쪽 인에지가 자연스레 항상 서 있는것과 베이직롱턴 할 때도 위와 같습니다. 에지의 각에따라 스키딩이 날 수도 있고 카빙이 될 수도 있는 차이입니다.
둘다 맞습니다
전반부 모지구를 밟고 텅프레스 하셔도 경사의 각도와 바깥발의 가압 때문에 에지가 자연스레 세워집니다. 의도적으로 세우실 필요는 없구요 경사에서 턴이 된다는건 전반이건 후반이건 에지가 각이 생기니 스키의 휨새가 생기고 턴이 이루어지거든요 , 우리가 스노우플라우턴 할때는 양쪽 인에지가 자연스레 항상 서 있는것과 베이직롱턴 할 때도 위와 같습니다. 에지의 각에따라 스키딩이 날 수도 있고 카빙이 될 수도 있는 차이입니다.
이 댓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