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오랜만에 새로 스키를 장만하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아토믹 스키만 써왔는데 suppercorss와 xt.....
재작년에 부츠를 그립워크로 바꿔서 스키 처분하고 아이들 2년 동안 스키 가르치느라 그냥 렌탈시즌권으로 버텼는데...
이제 아이들도 이제 거의 상급에서 타고 24/25 시즌권 구매해서 이번에 스키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초딩 애들 따라다니려면 체력적으로 세이브도 많이되고.. 어느정도 카빙도 즐길만한 스키를 찾는데 쉽지가 않네요..
(결혼하고 좀 쉬어서 실력은 대명기준 락으로 넘어가면 조금가다 속도제어가 안되서 미들/롱으로 넘어가는 수준이고 170근처 14~15정도 회전반경을 써왔습니다.)
작년 아토믹 모델은 x7정도가 가볍게 타기에 가장 좋을거 같고 올해 모델은 페레그린 72, 80 두 모델이 눈에 들어오네요
(23/24 X7 과 24/25 페레그린(직구) 가격은 페레그린이 1.5배 정도 비쌈..)
뵐클 스키를 처음 접하다 보니까.. 정보를 찾아봐도 페레그린 72와 80 이 서로 어떤 특성이 있고 어떻게 다르고 저한테 맞을지 알기가 어렵네요 (작년에 시승회 못간게 한이 되네요.ㅋㅋ)
디자인만 보면 페레그린72 gray/red 모델이 이쁜거 같네요....
뵐클에 대해 경험 많으신 선배님들... 페레그린 72와 80 중 선택하기 위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숫자는 허리 폭이고... 72가 가장 허리가 얇은 모델이고 회전성향 올라운드입니다.
이후 허리가 넓어질수록 대회전 성향의 올라운드가 됩니다.
Peregrine이 비싸다면... Deacon으로 이월제품 사시면 되고, 울나라 슬로프 환경 및 특성상 72 추천드립니다.
Peregrine이든 Deacon이든 파생모델들이 좀 있습니다.
rMotion3 Din 12짜리 바인딩인지 아닌지만 살펴보시면 됩니다.
이 댓글을
혹시 저 바인딩을 살펴 보라는 의미가 어떤 뜻인지요?
이 댓글을
그렇지만 각각의 모델에 딱 정해진 바인딩이 있어서 바인딩만 확인을 하면 절대 실수할 일 없다는 의미였습니다.
샤디글님께서 맘에 두신 Peregrine은 rMotion3 최대Din 12짜리 레일바인딩을 씁니다. (Deacon도 그렇구요.)
혹시나 생길 수 있는 실수를 더블첵 하는 의미에서 말씀드린 겁니다.
이 댓글을
회신 고맙습니다. 사실 이미 Deacon 72 (마스터 아니고) 모델을 가지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회전 165cm 스키가 얼추 스키의 브랜딩(보편적인 성인 남 기준)이 된 것 같아, 나한테 적합한 모델을 찾다 보니 편하고 원만하게 즐길 수 있는 125/72/103를 택하게 되었고, 확실히 부드럽고 수월한 스키를 즐길 수 있어 만족하고 있었거든요.
그래도, 실력이 탁월한 상급자가 느끼는 일반모델과 마스터 모델의 편차가 어떤지 궁금하기는 합니다.
DIN수치가 높은 바인딩이 주는 편차도 궁금하구요.
DIN 12짜리 사용한다는 전제 아래 몸무게 75KG기준 DIN 8~10 사이면 충분히 커버 되는데 굳이 16까지 받쳐 주는 모델이 왜 필요한지도 아직 모르겠어서요... ^^;;
이 댓글을
추구하는 바가 아예 다릅니다.
아토믹의 S9i > S9 > S9i pro 처럼 같은 회전경기데모스키인데 강도와 반발력이 점점 올라가는 차이가 아니라
사실상 스키의 분류 자체가 달라지는 결과를 보입니다.
올마운틴, 올라운드 스키와 레이스카버가 되니까요.
Din이 높은 바인딩은 대체적으로 무겁습니다.
그만큼 물리적인 힘이 많이 들지만... 반면 묵직하니 가운데를 누르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됩니다.
뭐 이런건 사실 중요하지 않고요... 말씀하신대로 일반인, 동호인 레벨에서는 Din 12면 왠만하면 다 커버가 됩니다.
최상급자 동호인레벨에선 급경사에서 고속 카빙으로 쏘는 것이 가능하고, 이때 압력은 일반적인 Din 조절표와는 맞지 않습니다.
스키들도 그런 최상급자 경기/경기지향 스키들은 16바인딩이 기본으로 추천됩니다.
실제 월드컵 선수들은 18이나 20 바인딩 끝까지 올려 놓고 탈겁니다. ^^
이 댓글을
덕분에 배웠어요, 고마워요 투온님 ㅎㅎ 샷이글도 기원합니다 ㅋ~
용평은 이미 기온이 한자리로 떨어졌다는 반가운 소식과 함께 올 겨울 또 기대 됩니다.
이 댓글을
둘다 회전 성향의 올라운더인데 허리폭이 더 넓은 80이 72보다 R2 회전반경이 더 작고 해서 둘 성향이 어떻게 다른지 궁금했었습니다.
국내특성상 72가 더 어울린다고 하셔서 72로 결정하고 알아봐야겠습니다.
팁&테일로거 스키는 처음 접해보는거라 약간 걱정스러운 마음이 있네요...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이 댓글을
액션감기님께서 작성 한 글에 제 질문만 올린 것 같네요 ^^;;
165cm 120/65/100 상급자용 회전 스키 보유 중, 디콘72 173cm를 기추했습니다. 두 스키를 구매하기 까지 많은 검토 및 구매/재판매를 했어요.
80시승은 못해봤지만, 제가 가진 다른 종류의 스키를 비교 해 보니 디콘은 숏턴/카빙을 즐길 수 있으면서도, 유연한 큰 호를 그리며 편한 스킹도 가능했고, 더불어 경사진 곳에서 치고 나가는 맛이 일반적인 165 회전 스키 보다는 확연히 빠른 느낌인 것 같습니다.
경력이 있으신 것 같고, 혹시나 원정으로 파우더를 지향하지 않는다면, 속도감과 회전의 두가지 묘미를 동시에 살릴 수 있는 72 추천 드립니다!! 디콘/페레그린 정말 좋은 스키 같습니다.
액션님의 체격이 어느 정도인도인지 모르겠지만, 키 175 이상이시면 쭉쭉 치고 나가는 시원한 맛에 스키 즐기실 겸 173cm 좋을 것 같네요.
찾아보시면 이월이지만 디콘72 일반모델을 적당한 가격에 구매 가능하실 것 같네요, 페레그린 대비 디자인 선호도는 있겠지만 그래픽 제외하고 동일한 제품이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 페레그린 그래픽 보다는 디콘, 구관이 명관 & 제눈에 안경 같네요 ㅎㅎ)
이 댓글을
이 댓글을
기추하시면 두 종류의 스키판을 번갈아 타는 재미가 생기실거예요 ㅎㅎ
ㅎㅎ 어떤 모델을 선택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이 댓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