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데몬스트레이터 명단에는 스키 부문의 "마스터" 3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마스터는 정확히 표현하면 "마스터 데몬스트레이터"입니다.(이 내용은 제가 KSIA 사무국에 문의하여 얻은 답변을 토대로 쓰는 것입니다.)
"스키 마스터 데몬스트레이터"는 30대 이상의 연령으로 7년 이상 데몬스트레이터를 역임한 사람 중 본인이 희망할 경우, 연맹 조직의 상황을 고려하여 선발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선발된 마스터 데몬스트레이터는 3년간 활동하게 되며, 데모팀 기술코치 겸 기술위원에 준하는 활동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계속 활동을 할 경우 KSIA 위원으로 위촉이 되며, 차후 연맹 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댓글에 나오는 레벨 4의 경우는 현재 선발 기준 규정이 정비 중에 있는 제도로서 말 그대로 이론과 실기 뿐만아니라 스키 산업 등 스키 전반에 걸쳐 전문적인 소양을 갖춘 지도자로서 레벨 3 자격을 가진 강사가 지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 합니다.
일본에도 데몬외에 마스터가 있나요?
이 댓글을
마스터는 데몬과 다릅니다. 데몬은 그 해의 강사를 대표하는 사람들이지요.
일본에는 마스터와 레벨 4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KSIA의 경우, 마스터는 데몬과 다르다고만 들었습니다.(조민 선생이 그렇게 얘기하던데...)
이 제도에 대해서 잘 아는 분들이 좀 댓글을 달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댓글을
확실히 연맹은 일반 스키어들 위주로 조금 더 친절하게 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전 처음 뽑는 마스터를 턱 하니 올려놓고 아무런 설명도 없다니...?
시즌도 끝났으니 친절하게 설명 좀 해주시면 좋았을 것을 ....ㅎㅎ
마스터 선발 기준에는 데몬 선발 몇 회 이상..? 그리고 나이나 이런 것도 필요한 것인지
문득 궁금해 지네요.
이 댓글을
레벨 3로 활동하고 몇 년이 되어야한다던가 등의 사항은 있겠지만요.
이건 저도 정확히는 모르는 사항이어서 인라인 쪽의 경우는 그렇기에 추정하는 것입니다만...^^
이 댓글을
축하드립니다.
멋진 데몬분들..
되실분들이 충분히 되셨네요
이 댓글을
안녕하세요. 김건수 입니다.
글 제목만 보고 내용을 확인하지 못했네요. 궁금해 하시는 내용 간략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스터 데몬스트레이터 임기는 3년(1회 선발 이후에는 재 선발 없음)입니다.
역할은
1. 데몬스트레이터를 대표하는 상징적 역할
2. 데몬스트레이터를 지도·조율하는 역할
3. 데모팀 운영에 필요한 업무 협조 역할
선발대상은
1.KSIA 데몬스트레이터 10년이상 활동자 중 선발
2.1에 해당하며 기술선수권대회에서 데몬스트레이터 선발전 진출자
이런 기본사항으로 선발하지만 그동안의 활동 역량이나 스키 실력, 이론 지식, 인성등의 측면을 고려 논의하여 선발합니다.
그리고 오랜 기간동안 활동을 하는 역량 있는 데몬스트레이터를 자연스럽게 임원진으로 자리를 이동하게 하자는 것과 데몬스트레이터 꿈을 꾸는 많은 스키 후배들에게 자리를 비워주는 이유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3명의 새로운 데몬스트레이터의 자리를 채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스터 데몬스트레이터는 3년의 활동 후 임원으로 활동하든 다시 선수로 활동하든 개인의 선택에 의해 진로를 정하게 됩니다.
선수로 활동을 이어간다면 대회에 출전해서 다시 데몬스트레이터에 선발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연령과 체력을 생각하면 어려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좋은 취지로 시행하는 일인데 홍보가 부족했습니다. 잘 운영해서 마스터 데몬스트레이터의 단물을 쭈~욱 빼겠습니다.^^ㅋㅋ
이 댓글을
참 ! 데몬스트레이터 코치로 선일영 위원이 위촉되었습니다.
선일영 데모팀 코치와 마스터 데몬스트레이터 그리고 KSIA 데몬스트레이터들이 함께 노력하여 스키 발전, 대중화에 노력하기를 기대합니다.
이 댓글을
김건수 선생,
최고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이 댓글을
이 댓글을
이거 보고 감탄했어요.^^
KSIA의 열린 행정.
이런 변화가 필요합니다.
너무 엄숙주의로 가면 친밀감이 떨어지고,
결국은 스키어들과 멀어질 수 있거든요.
지금은 정말 바람직한 일들이 계속되고 있어요.^^
이런 작은 일에서 보여지는 것 하나하나를 봐도...
이 댓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