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게시물은 홈페이지 관리자에 의하여 "
인라인 토론"란으로부터 이동되었습니다.(2012-05-17 16:55)
이번엔 빙상선수 문제에 이어 스키선수들의 대회참가에 대한 문제를 듣고자 합니다. 스키선수는 말그대로 일반 알파인 스키나 내려가는 기술적인 스키가 아니라 일명 스키마라톤 즉 크로스컨트리 선수들에 대한 규정입니다.
크로스컨트리 선수들은 막강하게도 장거리 연습을 엄청나게 합니다. 오르막, 내리막 평지 등 엄청난 마라톤형으로 달리게 됩니다. 그건 스키 형태라도 크로스컨트리는 인라인 마라톤보다 엄청나게 힘들며 말 자체로 체력이 필요하는 최강 종목입니다. 인라인 자세 형태의 미는 동작이 비슷합니다.
그런데 인라인마라톤대회 주최자들은 스키 데몬 또는 스키 선수들의 제한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제 말은 크로스컨트리 선수들만 제한하라는 말이니 일반 알파인 스키나 다른 스키 종목하곤 관련 없습니다.
이 공정한 대회를 위하여 크로스컨트리 스키 선수들을 제한하지 않는 것은 대회의 기회성을 노릴뿐입니다.
롤러스키도 마찬가지입니다. 롤러스키 역시 크로스컨트리하고 똑같은 종목입니다.
제 의견은 아무리 작은 소수의 인원이라도 크로스컨트리 스키선수나 롤러스키 선수들을 제한하자는 의견입니다.
여러분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너무 빡빡하게 생각하시네요. 그들과 입상을 겨룰 실력이시면 말그대로 실력으로 상대하세요. 말과 글로 상대하지 마시구요. 그렇지 않으면 그냥 즐기십시오. 펀 인라인! 아시겠어요? 인라인 마라톤 대회가 엘리트와 엘리트를 적군 아닌 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의 전쟁터가 아닌, 생활스포츠로 즐기는 평범한 사람들의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랍니다. 실제로 대회 참가자의 대다수가 평범한 인라이너들인데, 왜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 들쑤셔 놓는지 원...
이 댓글을
우리나라의 모든 엘리트 선수들은 피와 땀을 흘리며, 자신의 미래와 나라의 이름을
널리 떨치기 위해 운동만 하는 사람들 입니다. 인라인&빙상과 도 전혀 상관없는 스키 까지 걸고 넘어지는건 논제의 가치를 잊게 하는것 같습니다..
모든 엘리트 운동이 힘들고 고된 체력 훈련이 바탕에 깔려 있습니다.
빙상과 스키(크로스컨트리) 선수들 않나오면 우승할 자신은 있으신건지..
궁금 하군요. 이런노래 있죠 왜...
둥굴게~~ 둥굴게~~ 둥굴게~~ 둥굴게 ~~
여러 엘리트종목의 선수들이 인라인을 타면서 대회도 나오고 한다면 인라인이 더 발전 하지 않을까요... 제생각은 그런데요...오히려 그런 선수 출신들이 인라인 대회에 나와서 기록이 저조 하다면 그게 창피한 일이 아닐까요..?
위에서 지적한 그 선수출신들이 인라인 대회에 나와서 잘탄다는 보장또한 없는거 아닌가여...
잘하면 본전 못하면 욕먹을 수도 있는 일인거 같은데요....
이 댓글을
이 댓글을
이 댓글을
모든 선수들을 제한하는 것이 아니라 공정한 종목한해서의 입장을 밝히고자 토론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많은 인라이너님들께서 다른뜻의 견해를 적어주시니 할말이 안나오는군요 ㅎㅎㅎ 그런데 제가 빙상과 크러스컨트리선수들의 참가제한을 제대로 이뤄졌으면 한해서의 목표를 적었습니다, 그런데 많은 인라이너님들께선 다른뜻으로 받아들여 좋은전달을 하지 못한 모양입니다. 자세자체와 훈련자체는 인라인훈련만큼이나 강도높은훈련이라는 점에서 또 이 선수둘의 기록도 인라인만큼이나 기록이 우수한 차원에서의 의견입니다. 이정명님께서는 다른뜻으로 생각하시는데요 그뜻은 인라인형태와의 발전을 말하시는것이지 장난스럽게?? 하시니 좀 섭섭하네요. 한상률님 말대로 데몬선수 존슨벤슨선수역시 롤러스키와 크로스컨트리병행선수였습니다. 그 의견에 동의하구요. 제가 토론내용자체의 뜻이 달랐으면 깊이 사과드립니다.
이 댓글을
이 댓글을
현재 크로스컨트리 스키선수나 롤러스키 선수들의 인라인마라톤 대회 성적이 어떤지 여쭤봐도 될른지요? 체력이 막강하고 기초가 비슷하다 할지라도, 전국대회 순위권과는 거리가 한참 있을거라 생각됩니다만...
이 댓글을
금새 저의 실력을 앞질러 가더군요... 하지만 제 아무리 엘리트 선수 출신이라
해도 꾸준한 인라인길술 연마와 체력훈련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그 친구는 그렇게 눈에 띄게 좋은 성적은 내지 못하더군요.. 아주 열심히 운동을
했는데도 말입니다. 모든 이들이 즐길수 있는 스포츠가 되야지만 앞으로도 인라인
이 더 발전할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 댓글을
이 댓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