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닥터스파크가 리뉴얼된 이후, 제 손이 자주 가는 서비스 중 하나가 '최근 추천' 입니다. PC화면과 스마트폰 화면 모두에서 볼 수 있는데, PC 화면에선 어디에 있든 눈에 들어오는 오른쪽 영역에 있어서 예전엔 못 보고 지나친 혹은 나중에 보려고 했다가 놓친 것들을 볼 기회가 생깁니다.
추천 받은 글들이 작성된 시기는 너무나도 다양한데...오래 전 작성된 글들 중에선 몇 년 전 서버 사고 때문인지 사진이 다 날라간 경우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추천 받았다는 건 글 자체만으로도 그 이상의 가치가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조금 더 꼼꼼하게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일단 제가 관심이 가야 합니다. ㅎ)
1)
오늘 본 추천 글 중에선 '용평 강사들 무섭습니다.' 라는 글이 있던데 거의 20년 전 글입니다. 06년 작성된.
그 시즌에 용평에선 이런 사건(?)도 있었구나라는 생각도 들고, 추천하신 분도 최근 용평에서 비슷한 경험을 하셔서 추천을 하신걸까? 라는 생각도 들고...
https://www.drspark.net/resort_info/322960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것들이 있고 거기에 시간이 묻어 더 가치있는 것들이 있을텐데 '최근 추천'은 그런 것들을 발굴해 주는 서비스 같습니다.
2)
또 하나 느낀 건 '인색함' 혹은 '냉정함' 입니다. ㅎㅎㅎ
"[경험 나눔] 흙이나 모래 등의 이물질이 등상화..."
제 기준에서 보면 이 글은 전문(?) 용어로 '정성글'의 본보기 같은 글입니다. 이런 글들은 보통 '선추천 후감상'이라는 댓글이 달리는 글입니다. 그런데 이런 정성글이 쓰여진지 3년만에 첫번째 추천을 받다니 ㅎㅎㅎ 그것도 비로그인 상태로 추천을 하신 것 같아서 어떤 분이 추천해 주셨는지 모르겠지만, 덕분에 저도 잘 읽었습니다.
https://www.drspark.net/hiking/5173472
더 많이 추천해 주셔서 글 쓰시는 분들이 더 좋은 글들 많이 남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실천하겠습니다~~~
그런 의미로 제 글부터 아래 '♥하트' 한번씩 눌러주시면 ^^;;;;
2024년 12월 4일 저녁 '최근 추천' 캡쳐 한번 남겨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