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Home스키Skiing USA
쓰기
미국 스키와 한국 스키의 다른 점에 대하여 질문입니다.
  • apple
  • 25.11.03
  • 조회 수: 809

PSIA-W-NEWS-Image-1026x684-845x321.jpg
저는 미국에서 스키 강사로 24년 근무하고 2년전 정년 퇴직을 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의 궁금증을 간단하게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미국 스키와 한국 스키가 다른가요??? 아니요 같습니다 스키에 대하여 학문적으로 이야기 하시는 분들은 다르다고 하지만 저는 강사로서 잘 가르치는 사람입니다 

한국 스키어들처럼 잘 타지도 못 하고 그저 Good Instructor 입니다 

어린 아이에서부터 시니어까지 골고루 매년 몇 백명 씩 가르쳤습니다 

나이에 따라서 실력에 따라서 다르게 잘 가르치다 보니 그냥 걸음 걸이만 보기만 해도 저 사람이 무엇이 필요하겠구나를 느끼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10년이 넘다 보니 도사처럼 느끼지만 사실은 매일 매일 새로운 손님을 맞이 할 때는 설레고 두려울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훈련이 대단합니다 어떨 땐 왜 이런 것을 가르칠까 할 때도 있습니다 

지금도 가끔 훈련을 가면 기초를 우리한테 가르칩니다 

그러나 모두들 공손히 기초로 돌아가서 우리가 초보자가 되는 느낌으로 겸손히 합니다 

사실 강습에 오시는 분들은 초보자가 제일 많습니다  

아시다시피 중급자 고급자들은 강습에 잘 들어 오질 않습니다  무엇인가 잘 안 될 때 그거 하나 배우러 왔다가 가곤 하지요 

저는 오랜 경험과 레벨 3이다 보니 주로 상급자 강습을 많이 합니다만 사실 초보자보단 힘듭니다 

한국 스키는 정해진 슬로프에서 타지만 저희들의 스키장은 모두가 오픈 되어 있다 보니 가지 각색의 사람들이 많이있습니다 

무조건 높은 실력자라고 하지만 저는 좀 까다 롭습니다  정확한 Fundermental 을 강조 하기메 힘든 기초 작업을 먼저 하고 스키를 가르칩니다 

힘들지만 보람이있습니다 그냥 따라 오라고 만 한다면 무엇을 배우고 갈가요 

배우시는 학생들이 약 4가지의 Learning styles 을 잘 관찰하여 그들이 무엇을 넣어 주어야 궁합이 잘 맞는가를 봅니다 

선생인과 학생이 궁합이 잘 맞아야 학생은 빨리 배우고 느끼는 것입니다 

1. Visual Learner ( The Seer )  2. Auditory Learner ( The Thinker ) 3. Kinesthetic Learner ( The Feeler ) 

4. Kinestheric Learner ( The Doer ) 

참 어렵지요 저두 그래요 이것 배우고 습득 하느라 오래 걸렸어요 저두 영어 잘 못 하지만 가르치고 있어요 

1. 보고 따라 하는 사람 ( 빨리는 배우지만 혼자서는 잘 못 타시는 분 ) 

2. 생각이 많은 분 ( 수학이나 무엇이든지 자기 이치에 맞아야 하시는 분  천천히 배우지만 확실히 꼼꼼 하신분 ) 

3. 느낌이 와야 하시는 분 ( 스키를 무진장 천천히 배우지만 정확 하신분 느끼지 않으시면 내것이 아니신분 ) 

4. 무조건 해 버리시는분  ( 자신감에 넘쳐서 잘 듣지도 않으시고 막 하시지만 꼭 해내시는 분 많은 성질이 급하신분 )

 

본인이 한가지만 이 아닙니다 반반 되시는 분 30대 70대 되시는 분 이것을 잘 믹스 하시어서 스키를 잘 가르쳐 드리고 잘 배우시고 한가지만 이라도 돈 내신 값어치 를 해서 집에 가실때 마음속 깊이 담그고 가십니다 

 

위의 것을 무시하고 말 많이 하고 어려운 스키 용어를 쓰면서 학생 앞에서 스키 잘 탄다고 뽑내면 빵점 강사 절대 이런분에게 배우지 마셔요 

미국 스키 강사 중에도 물리 학자 처럼 스키 학식을 들이 대시는 분도 있어요  학생들이 질려서 도망 갑니다 

저는 미국 스키와 한국 스키의 다른 점은 없다고 생각 합니다 

틀린 것은 없어요 서로 다르게 가르치고 서로 다르게 받아 들이고 서로 다르게 스키를 탄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분이 스키를 타는 데 잘 못 탄다고 이야기 하면 절대 안됩니다  저랑 조금 다르게 타네요 하면서.... 

이야기가 길어 졌습니다  강사 위주의 강습이 아니라 학생을 위주로 하는 강습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말씀 드립니다 

이제 2주면 25-26 시즌이 이곳 맘모스에서 시작합니다 

저두 올해는 75일을 목표로 저의 개인 스키를 좀 타면서 스키를 배워야 겠어요 

스키는 Have Fun 입니다 모두들 화이팅 

20231203_123909.jpg
 

20231114_132639.jpg
 

 

로그인 없이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추천은 apple님께 힘이 됩니다.

이 게시물을

공유하기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수
추천
섬네일
2026.05.13
조회 수: 216
추천: 3
2026.04.29
조회 수: 507
추천: 3
2026.04.29
조회 수: 249
추천: 6
2026.04.10
조회 수: 629
추천: 7
2026.03.28
조회 수: 739
추천: 7
2026.03.07
조회 수: 679
추천: 2
2026.02.15
조회 수: 371
추천: 7
2026.02.12
조회 수: 256
추천: 3
2026.01.09
조회 수: 305
추천: 2
2025.11.28
조회 수: 294
추천: 2
2025.11.22
조회 수: 291
추천: 1
2025.10.25
조회 수: 762
추천: 8
2025.10.18
조회 수: 198
추천: 1
2025.08.19
조회 수: 1108
추천: 7
2026.05.13
조회: 216
댓글:  0
추천:  3
조회: 216
댓글:  0
추천:  3
2026.05.09
조회: 646
댓글:  1
추천:  9
조회: 646
댓글:  1
추천:  9
2026.04.29
조회: 507
댓글:  1
추천:  3
조회: 507
댓글:  1
추천:  3
2026.04.29
조회: 249
댓글:  0
추천:  6
조회: 249
댓글:  0
추천:  6
2026.04.10
조회: 629
댓글:  0
추천:  7
조회: 629
댓글:  0
추천:  7
2026.03.28
조회: 739
댓글:  0
추천:  7
조회: 739
댓글:  0
추천:  7
2026.03.07
조회: 679
댓글:  0
추천:  2
조회: 679
댓글:  0
추천:  2
2026.02.15
조회: 371
댓글:  0
추천:  7
조회: 371
댓글:  0
추천:  7
2026.02.12
조회: 256
댓글:  0
추천:  3
조회: 256
댓글:  0
추천:  3
2026.01.09
조회: 305
댓글:  0
추천:  2
조회: 305
댓글:  0
추천:  2
2025.11.29
조회: 553
댓글:  0
추천:  4
조회: 553
댓글:  0
추천:  4
2025.11.28
조회: 294
댓글:  0
추천:  2
조회: 294
댓글:  0
추천:  2
2025.11.22
조회: 291
댓글:  0
추천:  1
조회: 291
댓글:  0
추천:  1
2025.11.11
조회: 541
댓글:  0
추천:  3
조회: 541
댓글:  0
추천:  3
2025.11.03
조회: 809
댓글:  0
추천:  22
조회: 809
댓글:  0
추천:  22
2025.10.25
조회: 762
댓글:  0
추천:  8
조회: 762
댓글:  0
추천:  8
2025.10.18
조회: 198
댓글:  0
추천:  1
조회: 198
댓글:  0
추천:  1
2025.10.17
조회: 669
댓글:  2
추천:  3
조회: 669
댓글:  2
추천:  3
2025.08.19
조회: 1108
댓글:  4
추천:  7
조회: 1108
댓글:  4
추천:  7
2025.08.19
조회: 442
댓글:  0
추천:  2
조회: 442
댓글:  0
추천: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