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file
조회 수 1998 추천 수 0 댓글 6

이종국 라파엘입니다..


요즘 LG G Watch R, 삼성 갤럭시 기어에.. 내년에 출시를 앞두고 있는 애플워치까지 

수많은 스마트 워치가 난립하고, 고급 시계..까르띠에, 롤렉스 등등..이런것들이 판치고 있는 현실에서..
Casio는 새로운 접근방법을 택했습니다.


바로 스마트폰과의 연계되는 시계인 것이지요.


Casio하면 G-shock으로 대변되는 스포츠 시계가 제일 유명하지요. 


그래서 그동안 스마트폰과 연계되거나 Standard Wave라고 불리우는 표준시각를 알려주는 표준 전파 수신시계..

요즘에는 GPS와 표준전파와 연계되어서 가장 정확한 시간을 알려주는 그런 G-shock도 나와 있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CASIO의 전력 관리 기능을 최대한 이용해서 스마트폰에 블루투스로 연계되는 시계의 배터리 수명이 18개월 이상을 보장한다던지..

뭐, 태양열 전지를 이용해서 돌아가는데 한번 완충시키면 20개월은 그냥 돌아간다던지 하는..

무지막지한 전력 관리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도 이해가 안갔습니다. 무슨 블루투스 지원하는 시계가 1년반?)


이런 초 기능성 시계의 가장 큰 문제점은 바로.. 양복에 차기엔 좀 .. 너무 캐주얼한 디자인..

애매... 하였지요.


일본 도요타 자동차의 렉서스 라인과 같이 

CASIO도 고급틱한 시계 라인을 내기 시작합니다. 바로 Edifice란 라인이었지요.

이라인에서도 .. 올해 4월 정도에 스마트 워치(?) 비슷한 시계를 출시했습니다. 


EQB-500 입니다.

보고 있다가 이번에 제가 차고 있던 G-shock 메탈릭 한 전자시계가 도금 벗겨지고 난리도 아니라서..

라쿠텐 직구로 그냥 질렀습니다.


4224a4cab4bc45ebdb04830eaf27df8f.JPG


이런 시계입니다. 뭐 제 팔목이 워낙 가늘어서.. 좀 줄이긴 했지만..^^

디자인 괜찮나요?


이 시계는 스마트폰에서 GPS 시간을 매일 정해진 시간에 시계로 전송 받아서 매일 시각을 보정합니다.

GPS 시간이 약간의 오차가 있는데.. 그걸 매일 마다 보정하니.. 그래도 정확한 시간입니다.


월드타임도 스마트폰에서 앱으로 조정합니다. 도시를 정해주고, 전송 버튼을 누르면 시계에서 자동으로 보정됩니다.


694c275919afbf35ba65d70c2df85452.PNG


스마트폰용 앱입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 앱이 나와 있습니다.

위에서 말하는 기능과 함께, 바늘 미세조정기능, 알람 시간 조정 등..여러 기능들을 스마트폰에서 바로 조정해서 시계로 전해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 재미있는 기능.. 스마트폰 검색기능이 있습니다.

여기 부근에 둔 것 같은데.. 어디 있는지 모를때.. 블루투스 접속으로 잡아주고..

시계의 특정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에서 음악이 울려집니다. ^^



애플워치나 겔럭시 기어처럼 여러가지 기능이 필요한 사람이 있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시계라면..좀 디자인도 괜찮고..사용이 편해야 하고, 시간이 정확해야 한다..라는 분들은 한번 

이런 시계도 보실만 하실겁니다. ^^ 

좋은 글, 함께하고 싶은 글은 위에 '잘 읽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시면, 우측 '최근 추천 받은 글'에 노출됩니다.

 Comment '6'
  • profile
    박순백 2014.11.17 15:33

    이건 스마트 워치라기보다는 그냥 스마트 폰과 연계되는 기존 시계의 느낌.

    내겐 스마트 워치라고 하면 시계 전면이 LCD 창 하나인 채로 다른 기능을 조절하는 것이어야한다는 편견이 있는데...

     

    하드웨어 디자인, 그 자체는 멋짐.

     

     

  • profile
    이종국 2014.11.17 16:41

    일단 편견은 깨시고.. ^^

    스마트워치라고 하면.. 박순백 박사님 처럼 LCD창 하나로 다른 기능들이 되어야 하고..등등.... 바라는 것이 많아집니다.

    그러니까, 그런 스마트폰은 문제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1) 충전문제 : 아무리 충전을 해도 2일 정도면 다시 충전을 해야 해서.. 스마트폰 충전기에 워치 충전까지... 복잡해 지지요. 신경쓸 것이 많아집니다.

    2) 디자인 문제 : 아무리 애플워치가 좀 멋지다고 해도.. 양복에 차기엔 좀 그렇지요. 가장 예쁘다고 하는 G워치도.. 좀 그렇습니다.

    이런 기존의 문제점을 정확히 찔러서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가는 제품이 바로 이런 물건인 것이지요. ^^

    스마트폰과 연계되는 시계라고 해도 할말은 없습니다. 

    단, 시계로써 태생적으로 가지는 여러가지 불편함(알람설정, 월드타임설정, 정확한 시간 맞추기 등등)을 없애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 아까 기능들 중에서.. 하나 안적은 것이 있습니다. 이메일 체크 기능 있습니다. ^^ 뭐 저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맨날 수십통씩 오는 이메일.. 체크해봤자.. 뭐.. ^^

  • ?
    조민 2014.11.17 18:54

    오토매틱시계로 태엽을 감듯, 차고다니면서 자동으로 충전되는 그런 스마트워치가 나오지 않을까요? ^^ 

  • profile
    이종국 2014.11.17 19:15

    저 시계는 태양열 충전 시계입니다. ^^ 완충 되면..20개월인가? 된다고 적혀있는데..글쎄요. ^^

    움직이면서 태엽이 감기는 시계는 나와 있는 것으로 압니다. 스마트와치에 해당하는 정도의 전력은 아직 만들지 못합니다.

    그리고, 그런 시계들은 고장이 잦더군요. ^^

  • ?
    조민 2014.11.18 17:46
    ^^ 그런 뜻이 아니라, 스마트워치의 충전문제의 해결법이 아마 나오지 않겠느냐는 댓글이었습니다.
    오토매틱시계는 아무래도 고장이 잦을 수도 있지만, 많은 하이엔드시계들은 내구성도 꽤 좋으니까요.
    아마 제 생각에 시계업계가 스마트워치에 대응하는 전략으로 기계식과 스마트워치의 콜라보를 할 것 같다는 예상을 해봅니다.
  • profile
    강대일 2014.11.18 18:06

    꼭 하나씩 뭔가가 아쉽습니다.

    양복에 차기에 무리 없을 정도로 디자인은 좋은데....

    제가 필요로 하는 기능은 라이딩하면서 필수적인 평균속도, 거리계, 업힐용 고도계 등이거든요.

    이런 스마트 기능이 폰과 연동이 되는 디지털 창도 함께 있다면 순토를 버리고 가겠습니다만...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수
» 시계 스마트 워치? CASIO의 답.. Edifice EQB-500 6 이종국 2014.11.17 199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