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증정 이벤트/ 마감 되었음.] 상상력 GO~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 내 아이가 보장된 미래를 살아가게 만들자!

by Dr.Spark posted Apr 21,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분류 안내
판매 판매중
제품 신상품
할인율 기타
배송비 조건부배송
홈페이지 https://goo.gl/fjQUGt
전화번호 0505-707-0050

내년부터 초등학교에서 컴퓨터 교육이 필수가 됩니다. 초등학교 3, 4학년을 대상으로 하지만, 잘 아시다시피 강남의 교육 열풍은 이미 저학년인 2학년 정도에서부터 컴퓨터 사교육을 하는 경우까지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그런 교육을 쉽게 할 수 있는 책이 나왔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저는 소위 우리나라 컴퓨터 0세대이자, 최초의 컴퓨터 칼럼니스트로서 다년간 많은 신문과 잡지에 컴퓨터 칼럼을 연재했었고, 아래아 한/글을 만든 (주)한글과컴퓨터의 개발상무, 부사장을 거친 사람으로서 다수의 컴퓨터 관련서를 저술한 바 있습니다. 그러므로 컴퓨터 관련 교육에 대해서는 할 말이 많은 사람입니다. 그래서 책 하나를 소개하려고 하며, 일단 자발적인 홍보를 위하여 그 책 20권을 얻어내어 여기서 도서 증정 이벤트를 하려 합니다.

 

그 책의 제목은  "상상력 GO~ 스크래치 프로그래밍"입니다. 이 글의 제목 "내 아이가 보장된 미래를 살아가게 만들자!"고 덧붙인 것은 접니다. 제4의 혁명을 대비하기 위한 방법의 일환으로 초등학교의 컴퓨터 교육이 필수 과정으로 채택된 시점에서 프로그래밍 교육은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결정할 수 있는 변수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_MG_0006.JPG

- 이 도서 관련 정보: https://goo.gl/fjQUGt

 

우선 이 책의 저자를 제가 잘 아는 분입니다. 컴퓨터를 일찍 시작한 분들이면 다 알 수 있는 이름, 탁연상 선생이 바로 이 책의 저자입니다. 이 분은 1988년도부터 저와 절친으로 지내고 있는 분으로서 저와 함께 한국 PC통신을 태동시킨 엠팔(EMPAL) 회원으로 활동한 분이기도 하며, 당시에는 가장 권위있는 컴퓨터 활용지인 "마이크로소프트웨어"의 편집장을 하던 분이고, (주)한글과컴퓨터의 임원을 역임한 분이기도 합니다.

 

저자 소개를 여기에 간략히 해보겠습니다.

 

저자 : 탁연상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건축학과 졸업. 월간 마이크로소프트웨어 편집장, 월간 소프트월드 편집장 지냄. 영진출판사(영진닷컴) 기획실장 지냄. 마이크로북 대표 지냄. (주)한글과컴퓨터 홈웨어 부문 이사, (주)나모인터랙티브 개발지원 부문 부사장 지냄. 도서출판 두드림 대표 지냄.
1985년 월간 마이크로소프트웨어에 기자로 입사하며 IT업계에 입문한 이래 컴퓨터 소프트웨어의 리뷰, 분석, 개발, 교육, 문서화에 열정과 시간을 바쳤다. 많은 IT 도서들을 편집하고 번역하고 직접 썼으며, 많은 신문과 잡지에 컴퓨터 컬럼을 썼고, 국내 유수의 IT 벤처기업에서 개발지원과 교육사업에 관여하였다. 2005년 출판사를 세워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출판하면서 북디자인 분야에도 관심을 가져 국내 최대의 인디자인 커뮤니티, 인디자인 카페(cafe.naver.com/indesigncafe)를 운영하고 있다.
국내 개인용 컴퓨터 1세대로서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독학으로 배우고 활용해왔다. 최근 초보자용 프로그래밍 교육 언어인 스크래치에 관심을 가지고 초보자와 청소년을 위한 시리즈 교재를 개발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IT 입문 도서는 컨텐츠와 디자인을 따로 작업해서는 좋은 책을 만들기 어렵다는 생각으로 인디자인 소프트웨어로 책을 쓰면서 바로 디자인하는 실험을 하고 있다.
저서로 〈상상력 GO~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머리가 좋아지는 스도쿠 초급〉, 〈나모 웹에디터 멀티미디어 홈페이지 쉽게 배우기〉, 〈한글 쉽게 배우기〉, 〈따라해보세요 한글〉, 〈IBM PC의 안쪽〉, 〈아하 컴퓨터〉 등이 있다.
 

도서 증정 이벤트 방법:

 

1. 대상: 자녀나 조카가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인 분 중에서...

2. 본인이 학교나 학원, 혹은 독학으로 BASIC을 포함한 쉬운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워본 경험이 있는 분.

3. 그리고 본인이 이 책을 읽고, 그 내용을 자녀나 조카에게 전달(teaching)해 주실 수 있는 분.

 

마지막으로...

 

4. 이건 옵션입니다. 해주시면 제가 고마워할...^^ - 위의 3번 항목을 실행하신 후에 간략한 후기라도 "스키 사랑방"의 이 이벤트 관련 글(http://www.drspark.net/index.php?mid=children&document_srl=3434280) 아래 댓글로 써 주시는 것입니다.

 

신청은 이 글에 대한 댓글로 해주시면 됩니다.

 

a) 신청자 이름, b) 교육 대상 학생과의 관계, c) 대상 초등생의 학년

 

신청은 선착순 20명으로 하겠으며, 신청자 20명이 마감이 된 후에 그분들의 연락처와 주소는 별도의 메일(imagine_book@naver.com)을 통해 받도록하겠습니다. 제가 신청 마감이 되면 그 20명의 명단을 작성하여 공지할 것이고, 그 때 저 메일로 자신의 이름과 전화번호, 택배를 받을 연락처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

 

책 소개(교보문고의 책 소개를 빌려왔습니다.)

 

2018년의 코딩(프로그래밍) 정규교육을 앞두고 출간하는 비주얼 프로그래밍 입문서. 

 

청소년을 위한 첫 코딩 교육은 암기식 교육도, 대책 없이 무조건 코딩을 시작하는 무작정 교육도 적당하지 않습니다. 전문가에 의해 잘 준비된 교육 콘텐츠와 단계별 난이도로 준비된 예제 프로젝트를 적절하게 배합한 기획, 그것을 시각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편집하는 수고가 필요합니다. 난이도 높은 코딩보다는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하나의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2쪽 혹은 4쪽 단위로 먼저 기획하고, 그것을 시각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편집을 하고 내용을 그 공간에 맞춰 작성하는 어려운 편집 작업을 하였습니다.

 

설계도를 그리는 것부터 시작해서 과정을 경험하게 합니다.

 

이 책은 저자가 준비한 프로그램을 보여주고 따라 하는 것으로 끝나는 기존의 코딩 학습서와 다르게, 먼저 어떤 프로그램을 만들 것인지 생각하고 그 설계도를 그려보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아이디어를 프로그래밍 언어의 명령어로 구현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그것을 개선하기 위해 어떻게 할 것인지 설명합니다. 독자는 이런 과정을 통해서 코딩을 체험하고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이해하게 됩니다. 그리고 제시된 예제와 같은 구조의 프로그램을 독자가 자신의 아이디어를 더해 새롭게 코딩하도록 조언합니다. 무조건 코딩 하나를 입력해서 실행해보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생각을 더 많이 할 수 있도록 자극하고 기존의 프로그램에 자신의 아이디어를 더해 변화를 주는 리믹싱을 경험하도록 배려합니다.

 

자녀/부모 겸용 프로그래밍 입문서

 

청소년이 혼자 스크래치 코딩을 배울 수 있도록 최대한 쉽고 친절하게 설명합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쉬운 것이 아닙니다. 하나를 배우면 그것을 받침으로 삼아 조금 더 단계가 높은 개념을 배우고 코딩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따라서 프로그래밍에 대해 잘 모르는 부모도 이 책을 먼저 학습하면 프로그래밍에 대한 개념과 경험을 쌓아 자녀의 코딩 교육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takys-1.jpg

 

takys-2.jpg

 

 


Articles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